대한민국MZ 만제

[쇼핑몰 통합 솔루션 장단점 추천] 플레이오토, 카페24, 넥스트엔진 비교 사용법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쇼핑몰 통합 솔루션 장단점 추천] 플레이오토, 카페24, 넥스트엔진 비교 사용법

대한민국 만제 2021. 12. 16. 16:59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오랜만에 쇼핑몰 관리 꿀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하시는 분들이라면 꽁으로(?) 추가수익 창출하실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상품복사 입니다.

쇼핑몰 솔루션이란?

  쇼핑몰 솔루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지마켓, 옥션 등등 여러가지 오픈마켓 채널들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핑몰 통합 프로그램입니다.

  A상품을 매번 쇼핑몰마다 돌아다니면서 등록하지 않아도 한번만 등록하면 5-6개의 오픈마켓 채널에 내 상품이 업로드되어 팔린다!!

  심지어 연동된 쇼핑몰의 주문건/문의건을 한번에 수집이 가능해서, 주문할 때도 요리조리 여러 쇼핑몰 접속할 필요 없이 걍 원큐 ㅋ 

  진짜 대한민국에 똑똑한 사람 왤케 많은거야 ㅋㅋㅋㅋ라고 생각되는 프로그램... 쇼핑몰 뱅~ 시대를 잘 따라간 프로그램이쥬?

 

쇼핑몰 솔루션의 대표적인 기능

1. 상품 수집 및 복사

  내가 쿠팡에서 ABCD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하면, 솔루션에서 쿠팡의 ABCD 상품 데이터를 모두 불러옵니다. 이후 솔루션에 연동된 타 오픈마켓, 지마켓, 네이버, 옥션 등으로 ABCD 상품이 그대로 복사되어서 업로드 됩니다.

 

2. 상품 수정

  5개의 오픈마켓에서 A 상품을 판매한다고 가정하면, 솔루션에서 한번만 통합적으로 바꿔주면 모든 쇼핑몰에 수정 사항이 저장됩니다.

 

728x90

3. 상품 재고 및 품절 관리

  오픈마켓에서 주문이 들어오는 대로 내가 솔루션 상에 등록한 재고가 차감됩니다. 재고관리 젤 머리아픈데 굿잡 ㅋ 만약 상품이 품절이거나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이 역시 솔루션에서 클릭 한번으로 모든 오픈마켓 상품을 품절 처리 해준다!!

 

4. 주문 수집

  주문이 들어오면 모든 오픈마켓을 돌며 엑셀을 받을 필요가 없어요. 주문건 가져오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문건을 한번에 볼 수 있고 일괄 액셀 다운로드가 가능!

 

5. 송장번호 발송처리

  엑셀에 그대로 송장번호만 복붙하고 솔루션에 올려주면 한번에 여러 오픈마켓에 주문된 상품들이 출고 처리가 됩니다. 이거 진짜 시간 많이 아꼈습니다. 대한민국 똑쟁이 여러분 최고!!!

 

  대표적으로 쇼핑몰 솔루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들 소개해드립니다. (레드카펫)

 

플레이오토

 

플토 - 쇼핑몰통합솔루션

온라인판매 필수템! 쇼핑몰통합관리는 플토로 쉽고 빠르게

www.plto.com

카페24

 

카페24

구글, 페이스북 등 전 세계 파트너와 협력하여 75억 소비자를 만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입니다.

www.cafe24.com

넥스트앤진

 

NEXT ENGINE

가장 쉬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셀러들에게 사랑받는 쇼핑몰 솔루션

next-engine.co.kr

 

  저는 플레이오토와 카페24를 사용해 봤어요. 넥스트앤진은 요즘 유투브에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넣어봤어요 ㅋㅋㅋ 제가 써보진 않아서 플레이오토와 카페24 위주로 장단점을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셀러라면 잘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세요!! 질문은 댓글 써주세요 ㅎ

 

플레이오토

  플레이오토는 2.0과 EMP 서비스로 국내 쇼핑몰 통합관리를 할 수 있어요.

 

  플레이오토 2.0: 웹기반이라 설치가 필요없고 어느 디바이스에서든 관리 가능!

  EMP: 프로그램이 설치 된 컴퓨터에서만 실행가능하고 대량 작업에 용이합니다. 속도가 아주 빠름!

 

  사실, 노마드를 하려면 2.0을 추천드립니다. 근데 나는 사무실에서 발주 뭐 다 할거다~! 하면 EMP추천. 엑셀로 대량 등록 수정이 정말 편해요. 그리고 5-6개씩 동시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확실히 웹에 비해 속도는 빠릅니다.

 

  장점은 CS가 초대박 빨라요. 모르는 것 생기면 바로바로 상담사분하고 소통하고 캡쳐로 문제상황 보내고 이러면서 빠른 작업처리가 가능해요. 이런 시스템 배울때 가장 골칫덩어리가 이런 겁니다. 문제 A를 지금 당장 처리해야 BCD를 하는데 A를 모르겠을 때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는 시간이 금이잖소이까. 채팅상담이라 부담도 없고 하루에 10번도 물어본 적 있다는... ㅋㅋㅋㅋㅋㅋ 상품 분류/각 쇼핑몰 별 설정이 용이하니 처음에만 어렵지 다음부턴 걍 단순 작업.

 

  단점은 비용입니다. 꽤 비싸요. 

 

  플토 2.0 비용

  플토 EMP 비용

  여기서 이제 쓸만한게 플토 2.0 BASIC 혹은 EMP LIGHT인데요, 입점 가능한 오픈마켓이 9개 정도 되니 무조건 쇼핑몰 ID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럼 한달에 거의 10만원임 ㅠ 

  그래도 결국 이 프로그램으로 한달 500만원 정도 추가 수입 생긴다고 생각하면 쓰는게 좋죠? 오픈마켓이 막올려도 잘 나가는 것 같아요. 고객 연령층이 확실히 올드합니다.

 

카페24

  카페 24 장점은 웹기반, 완전 무료 라는 것!!!

 

  카페24의 마켓 플러스 서비스가 쇼핑몰 통합 프로그램입니다. 이거 웹기반이라 편해서 모바일로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플토에비해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쇼핑몰 연동하는 부분이라던지, 다른 웹 시스템에 연동 할 때에도 용이해요.

 

  만약 자사몰도 도전하겠다 하시는 분들이 쓰면 활용도 1000%. 오픈마켓은 물론 개인 자사몰에도 상품을 복사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 판매 체널이 더 넓어지겠네요.

 

  카페24를 적극 추천드리는 부분은 바로 이것 때문!!

  CAFE24 내에서 상품등록 시에도 마켓 별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하다는 대박 장점!!!

 

  플토는 이게 불가능해서, 나의 주력 마켓에서 등록 -> 플토로 데이터 가져오기 -> 오픈마켓으로 뿌리기 -> 오픈마켓별로 들어가서 상세하게 작업해주기 이런 작업 과정을 거쳐야하는데, 카페24는 각 마켓별로 상이한 정책을 잘 반영해서 보내기 하고 있어요.

  이제 몰을 막 새롭게 개설하신다면 CAFE24사용해서 등록하시는게 진짜 좋을듯. 이거 진짜 이제 막 시작하시는 셀러분께 꿀팁일텐데 ㅠㅠㅠㅠ 내 블로그 너무 초라해서 아무도 안보겠지.... (링크 복사해서 얼른 쇼핑몰 단톡에 뿌리쇼!! 감사합니다.)

 

 

  이런 반면 cafe24도 분명 단점이 있는데.... 바로 CS.

  이런 시스템은 처음에 배우는게 어려우다 ㅠㅠㅠ 홈페이지에 아무리 도움말, 자주하는 질문 이런거 있어도 너무 설명이 어려우다!!!! 문의게시판에 질문해야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실시간 피드백이 안되는 것은 단점입니다...

 

  저는 이미 네이버에 상품이 500개정도 있어서 플토 사용하다가 이젠 CAFE24로 갈아탔습니다. 알바몬께 부탁해서 cafe24로 앞으로 상품 상세등록 할 예정!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댓글주세용~!

  솔루션 하나로 월 500 꽁수익이니 완전 무조건 아니에요?! 월천 레츠꼬~!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