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상품명 키워드 작성법]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 상품명 하나로 상위노출 키워드 로직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상품명 키워드 작성법]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 상품명 하나로 상위노출 키워드 로직

대한민국 만제 2022. 1. 5. 21:19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연말 정산하느라 진땀 뺀 2021 ㅠㅠ 크리스마스도 새해도 순삭!!

  연말 정산해보니 매출이 억소리 나더라구요!! (이렇게나 벌었는지 몰랐는데)

  억대 매출 그 비법이 뭐냐...하면 잘 지은 상품명 한 녀석입니다.

  돈 뱉는 상품명 짓는 방법 ㅋㅋㅋㅋㅋㅋ 함께 보시죠

 

  먼저, 예전 포스팅에서 말했던 것 처럼 네이버는 검색앤진 기반이기 때문에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 내 모니터에 보이는 키워드는 다 검색 기반으로 추출된 데이터이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 탭에서 보여지는 항목들을 눈 여겨 봐야합니다!! 

  그래서, 심지어 가게 이름도 키워드에 영향을 주니까 잘 지어야 한다고 했죠? 키워드 노출 로직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이름 업체명 / 변경하기 설정 방법] 스토어명이 노출과 관련이 있다? 상품 노출의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돈버는 만제입니다:) 여러분들이 스마트스토어 이름 어떻게 지으셨나요? 짠띡하니, 준며들어버린일인, 포켓몬스터 처럼... 깜찍한 이름으로 지으셨나요? 스마트

cantikhani.tistory.com

  와 ㅋㅋ 이렇게 보니 예전 썸네일 엄청 촌시럽네요 ㅋㅋㅋㅋㅋ

 

  글쓰다보니 이전에도 상품명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는 것 같네요 ㅋㅋㅋ 방금 깨달았음!! 하지만 간단하게 소개했기 때문에, 요번 포스팅편에서는 한 상품으로 상품명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짓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SEO가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로직이 이해가 되실겁니다.

 

 

[스마트스토어 팔리는 상품명 키워드 구성법] 네이버 키워드 광고 없이 팔리는 효자 키워드 추출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MZ, 만제입니다. 쌍 따봉을 들게 하는 팔리는 상품명 짓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파추호 안부러운.... 야무진 상품명 한번 낳아보시죠 저와함께(?) ㅋㅋㅋㅋㅋ 먼

cantikhani.tistory.com

 

  상품명 짓기

  상품명을 짓는데, 가장 중요한 것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키워드

  둘째 고객중심 사고

  셋째 네이버 로직 반영

 

  요 세가지를 기억하고 상품명을 짓는다면 내가 자는 사이에도 돈이 벌릴 수 있습니다!!

  식품 카테고리에서 농산물 카테고리로 예를 한번 들어봅시다.

  첫째로, 키워드라고 하는건, 고객이 무슨 단어를 검색해서 나의 상품을 발견할지 모르기 때문에 상품에 연관되었으나, 최대한 많은 키워드는 보여줘야 합니다. 사진에 나온 모든 단어 / 단어+단어 가 키워드로 노출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아직 모르신다면 이전 포스팅을 보고 오시라요~~! 

 

  요 상품에서만 나올 수 있는 키워드 가지수가... 100개가 넘네요. 

  해남+꿀고구마 / 해남+호박+고구마 / 9월하순+고구마 / 밤고구마+3kg / 베니하루카+3kg

  이런식으로, 단어+단어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경우의 수가 엄청 많아지는 거에요.

  여기에 보이지 않는 태그까지 연동되면,

  에어프라이어+고구마

  이런 창의적인 키워드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ㅋㅋㅋ

728x90

  그럼 키워드를 최대한 많이 쓰자?! 

  맞습니다. 하지만 키워드에도 좋은 키워드와 나쁜 키워드가 있어요!!

 

  좋은 키워드의 예시

 

  좋지 않은 키워드

 

  좋은 키워드와 좋지 않은 키워드의 예시를 아시겠나요?

  좋은 키워드는 상품량 < 검색량 조건을 충족합니다.

  상품량은 적고 / 검색량은 많을 수록 블루오션 상품입니다!

  이렇게 좋은 키워드들을 찾아낼 줄 알아야해요 ㅋㅋㅋ

 

  초보 셀러분들을 위한 (이제 상품 올리려는 분들) 가이드를 딱! 정해드릴게요.

  상품수: 5천개 미만

  경쟁강도: 1 이하

  이 조건에 맞는 키워드를 많이 찾아보세요!!

  메인키워드를 제외하고는 상품명엔 이렇게 상품수가 5천개 미만이면서 경쟁강도가 낮은 친구들을 배치하는 것이 상위노출 하는 지름길이랍니다.

 

  근데 이 키워드 찾는게 제일 시간 많이 걸리고 귀찮죠ㅋㅋㅋㅋ

  역시 돈은 쉽게 안벌린다 ㅠㅠ

 

  이렇게 좋은 키워드를 선별하는 것이 1번 과제라면,

 

  두번째로는 키워드 볼륨을 나눠야 합니다.

 

  대형키워드 (상품 수 1만개 이상)

  중형 키워드 (상품 수 5천개 이상~1만개 이하)

  소형 키워드 (상품 수 5천개 이하)

 

  이렇게 나눠서 각 키워드를 카테고리 별로 정리하는 겁니다.

  대형키워드는 1개 중형 1개 소형키워드 5개 이런식으로 상품명에 배치하는 것이 좋기 때문이에요!!

 

  만제의 노하우가 담긴 키워드 관리 양식을 원하시나요?

 

 

  원하신다면 댓글로 이메일 남겨주세요~! 히힛

 

  키워드를 뽑아냈다면, 고객 중심 사고와 네이버 로직을 반영하여 수정을 해야 합니다.

  먼저, 고객 중심 사고는, 고객이 상품명을 받아들이는 찰나의 순간을 말합니다.

  

  고객들은, 키워드를 하나하나 다 보고 있진 않아요. 

  단지 원하는 단어를 검색하여서 썸네일과 상품명을 직관적으로 판단 할 뿐입니다.

 

  1번과 2번 중 어떤 상품이 직관적으로 더 매력적인가요?

  1번은 썸네일 해상도도 좋지 않고, 상품명에 왠 패션에 관련된 뜬금 없는 소리를 적어놨네요 ㅋㅋㅋㅋ 저렇게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상품명은 고객을 설득시키지 못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상품명을 통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두번째 상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자연스럽게 말이 되면서 딱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어요.

 

  상품명을 작성할 때에는 

  [메인키워드] [서브 키워드] [옵션] [규격] 이런식으로 나열하는 것이 SEO가이드에 가장 부합합니다.

 

  나쁜 예: 3kg 꿀고구마 해남 호박 10kg

  이런 경우 꿀고구마를 판다는거야 호박을 판다는거야 ㅋㅋㅋㅋ 규격 역시 앞뒤로 들어가 있어서 정갈하지 못하죠. 상품명을 쓰는 순서도 잘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고객 중심적 사고를 했다면, 이제 네이버가 좋아할 만한 꺼리들을 찾아서 수정해줘야 합니다. 네이버가 어떤 키워드를 좋아하는지는 어떻게 아느냐???

 

  네이버 쇼핑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쇼핑연관

  종류

  브랜드

  키워드 추천

  가격

  배송/혜택/색상

  HIT

  이 요소들을 제품명이나 속성에 한번 쓰는 것입니다. 저기 나와있는 모~든게 키워드잖아요? 네이버가 "이 키워드 써라!" 라고 외치고 있는건데 우리가 못듣는 것 ㅠㅠㅠ 

 

  특히 HIT이라고 표시되어있는 것은 그만큼 고객 수요가 많다는 뜻이니, 왠만하면 HIT을 상품명에 반영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여기서, 키워드 추천에 10kg이 있으니 10kg 키워드는 무조건 상품명에 써야겠죠.

  10kg을 쓴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3kg / 5kg도 써있잖아요? 이건 판매자가 소비자 입장에서 마켓 수요를 반영해서 쓴 것일 수도 있겠죠. 소비자는 그만큼 선택지가 다양해지는 것이니 좋은 정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상품등록시 ~~고구마 10kg 올렸다가 어느날 갑자기 ~~~고구마 3kg으로 변경을 한다?! 그럼 어뷰징으로 상품 삭제될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왜냐면... 초창기에 이런 셀러들이 엄청 많았다고 해요. 상위노출 해 놓고, 리뷰 몇개 쌓이니까 단가가 높은 쪽으로 규격이나 용량을 줄여버리는 거죠. 이런 경우는 네이버 ai가 잘 찾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품명 짓는 방법 총정리

1. 키워드

- 상품수<검색량 키워드 찾기

- 카테고리별로 키워드 볼륨 분류하기

- [메인키워드] [서브 키워드] [옵션] [규격] 맞춰 상품명 작성

 

2. 고객중심 사고

- 상품명에 들어갈 키워드가 자연스럽나?

- 직관적으로 상품명을 파악할 수 있나?

 

3. 네이버 로직 반영

- 네이버 쇼핑 탭 키워드 반영하기

- HIT 특히나 집중해서 꼭 넣기

 

  상품을 가장 먼저 등록할 때 중요한 상품명에 대해서 나름...심도있게 풀어봤어요. 사실 이 키워드라는게 상품 속성과 테그에도 쓰이기 때문에 ㅠㅠ 이 나머지 키워드들도 언급을 해야 하긴 하는데, 이것도 나중에 더 세세하게 파고들면 공부할 꺼리들이 많습니다.

  차차 풀어드릴게용~!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