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잘 파는 사람은 도매매에서 안 산다? 미친 소싱 전략, 돈 되는 상품 찾아서 더 비싸게 파는 법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잘 파는 사람은 도매매에서 안 산다? 미친 소싱 전략, 돈 되는 상품 찾아서 더 비싸게 파는 법

대한민국 만제 2021. 11. 11. 20:1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만제입니다.

 

  최준으로 시작해서 최준으로 끝내는 소싱 포스팅 ㅋㅋㅋㅋㅋ 오늘은 그 마지막인 미친소싱 방법입니다. 이전에 아주 기본적인 소싱 경로와 과정들을 소개했는데요. 앞에 포스팅을 보시면 일단 유통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으실 것 같아요!

 

[국내 상품 소싱] 소싱이란? 도매매 도매꾹 팔리는 상품 찾기 돈되는 위탁판매 소싱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만제입니다. 도매매, 도매꾹, 오너클랜에서 상품 가져와서 스마트스토어에 올릴라고 했더니 네이버 쇼핑 가격이 더 싼 경우... 진짜 이게 뭐가 하고 다 포기하고

cantikhani.tistory.com

 

 

해외소싱? 중국 알리바바 타오바오 1688 소싱방법 돈이 되는 상품 팔리는 소싱팁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만제입니다. 국뽕 차오르는 닉넴 만들어 놓고 오늘은 중국 시장에서 싸게 사와서 한국에서 비싸게 파는 이야기 할겁니다. 이전에 국내소싱에 대한 포스팅을 했

cantikhani.tistory.com

  제 포스팅에도 준며들어주세요. 요번 미친 소싱에서 알려드리려는 소싱법은 인터넷에서 찾는 것 외에 소싱 루트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경쟁력있는 브랜드 상품이나 가격을 더 저렴하게 가져올 수 있는 소싱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더해서... 해외 소싱시, 같은 가격에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나만" 소싱하는 방법도 풀겠습니다!

 

 

 궁금하시쥬?ㅎㅎ

 

미친 소싱 전략

1. 아이템 아이디어 얻기

2. 누구나 접근 불가능한 시장에 도전하기

3. 타협으로 경쟁력 만들어내기

4. 소싱에 상상력을 펼치기

 

  카테고리를 정하고 상품을 소싱 하는 이 처음 시작부터 판매의 성패는 판가름 납니다. 2년 동안 상품 3천개를 등록했지만 한달 매출 30만원인 사장님이 계셨는데요... 판매 경험이나 사전 공부 없이 악세사리를 좋아해서 스마트스토어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뭘까 많이 속상해하셨는데요.

  판매와 유통의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다름아닌 상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발함이 차별화를 만들고 차별화는 경쟁력을 만들어 내죠~!

 

아이템 아이디어 얻기

  스마트스토어를 기본으로 알려드리기 때문에, 네이버 쇼핑에서 아이디어를 얻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쇼핑 기획전을 보면 다양한 윈도 부터  mr, 핫딜, 해외직구 기획전 트렌드상품 등등 아주 다양한 범주로 상품군을 나눠놨는데요. 여기서 가장 오른쪽 트렌드 상품을 클릭하세요! 가장 인기가 많은 상품을 차례로 상품들이 진열됩니다.

 

  트렌드 상품에 접속하자마자 "족저근막" 이 나오네요 ㅋㅋㅋㅋ 이 키워드를 네이버 쇼핑과 판다랭크에 검색해볼까요?

 

  

  여기는 상품이 6천개밖에 없는 작은 시장이네요. 깔창 카테고리에서 검색이 작동하는 키워드고, 보면 연관 키워드가  1 이하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상위노출의 핵심 키!! 

  이렇게 깔창에서 족저근막이라는 아이디어를 얻었다면 신발, 양말, 보호대 등 관련된 상품 카테고리 군으로 넓혀나가거나 시장을 예측해보세요!!

 

  쇼핑 트렌드 상품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다양한 케테고리를 추천순으로 노출시켜 주는데요, 여기서 노출이 되고 있는 상품군들이 뭔지, 어떤 카테고리가 눈에 많이 들어오는지, 어떤 키워드가 빈번하게 사용하는지 탐색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번째로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통계를 확인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검색어 이력, 쇼핑 카테고리별 검색 트렌드 제공

datalab.naver.com

  데이터랩은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분야별 검색어 현황을 데이터로 보기 좋게 가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진짜 일반인도 마케팅하기 좋게 만들어 줬다!!ㅋㅋㅋㅋ 땡큐 쏘 머 치!!

 

  패션의류의 일별 검색어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바꾸면 모든 네이버 쇼핑의 카테고리의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코트 숏패딩 등이 상위로 올라오는 것이 보이네요~~

  하지만 이렇게 너무 큰 키워드는 저희 같은 초보 셀러들에게 무용지물!! 경쟁강도가 낮은 소형 키워드를 탐색해야 합니다.

 

상단에 쇼핑 인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분야에서 세부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아래 카테고리 클릭량 추이와 코트 카테고리에서 검색되는 키워드의 순위가 나옵니다. (이때 기간은 1년으로 잡아주세요) 500개의 키워드가 나오니 찬찬히 훑어보시라요 ㅋㅋㅋ 제가 추천드리는건, 맨 마지막 페이지부터 훑어보기!! ㅋㅋㅋ

  상단에 있는 키워드들은 보통 브랜드 키워드이기 때문에 저희가 쓸수 없어.... 

 

 

  이렇게 보면 진짜 재밌어요.... 패션 카테고리는 브랜드가 꽉 잡고 있는데 어떻게 셀러들이 가장 많지...?! 신기신기 ㅋㅋㅋ 이렇게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코드번호로 검색하는 사람도 많구나~ 이런것도 케치할 수 있겠네요. 

 

누구나 접근 불가능한 시장에 도전하기

  도매매나 도매꾹 같은 오픈 도매 사이트는 사업자만 있으면 (혹은 사업자 없이도) 소싱이 가능한 채널이죠. 상품 경쟁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어요. 가격 다 무너져있고 ㅠ 

 

  진심 최저가보다 비싼 거 뭔데!!

 

 

  아무튼 그렇기 때문에 남들이 다 이용하는 채널 말고 조금 색다른 경로로 도매처를 컨텍하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1. 네이버 밴드 or 카카오 스토리 활용

  도매나 제조정도 하시는 분들은 보통 인스타나 틱톡 보다는 네이버 밴드나 카카오스토리로 홍보 활동을 하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커뮤니티에 00 도매, 00 제조 등을 검색해봅시다! 안경을 팔고 싶다고 하면 안경 도매, 선글라스 도매 등등!

 

2. 내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의 뒷편 제조사/유통전문원 확인하기

  모든 상품에는 제조사와 유통전문 판매원의 주소와 연락처를 명시하게 되있습니다. 철수가 뒷마당에서 민들레를 제조해서 영희가 판매한다는데 제가 못할 게 뭐가 있습니까? 대량 구매 및 제조를 하고 싶으면 철수에게! 위탁판매를 하고 싶으면 영희에게 전화해서 물어보는거죠.

 

728x90

  커튼을 판다고 가정하면, 구매한 커튼 포장에서 상세 정보를 정리한 뒤,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보는 겁니다. 이 외에도 온라인으로만 보고 제조사와 유통사를 추려보는 방법도 있어요!! 네이버 쇼핑의 상세정보를 활용하는 방법 ㅋㅋ!! 검색으로 다 찾을 수 있슴다!!

 

  상품 페이지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이렇게 상품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제조사와 브랜드 정보를 보시고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전화번호나 주소로 연락을 해보면 됩니다! 

  무작정 저 위탁판매 하고 싶은데 제품 좀 주세요 하면 당연히 안주겠죠... 나의 전략과 비전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게 중요해요!!

 

  도매 사이트 같은 오픈된 정보가 많은 곳에선 쉽게 소싱이 가능하지만, 이 방법들은 매우 노력과 힘과 정신력이 필요한 싸움이랍니다. ㅜ ㅜ 공짜로 얻어지는게 없는 세상 화이팅!!

 

타협으로 경쟁력 만들어내기

  이건 OEM이나 그간 도매 사장님과 관계를 잘 맺어오신 분들에게 유용할 팁 ㅋㅋㅋㅋㅋ 정말 기가 막힌~~~~ 남들과 똑같은 제품이 아닌 오직 나만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심지어 남들은 무광 다이아몬드를 팔때 나는 유광 다이아몬드를 판다면?

  (소비자분들이 불편해 할 수 있는 지점이라 비유가 ㅋㅋㅋㅋㅋㅋㅋ)

 

 

  소비자의 시각에서 어떨까요? 1-2천원 내고 좀 더 예뻐보이는 상품을 구매하지 않을까요?

 

  이렇게 나만 혼자 신상 상품을 출시하는 비법이 있습니다.

 

1. 패키지에 변화주기

  다이아몬드를 판매하는데 다이아몬드 상자에 무광 다이아몬드가 그려져 있다고 해봅시다. 그럼 나는 100개 정도를 주문을 하면서, 제조업체에 다이아몬드에 셀로판지나 스티커를 붙여서 유광으로 만들어달라~라는 요구를 해보는 겁니다. 

  제품 자체를 바꾸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지만 패키지를 바꾸는 정도나 스티커를 붙이는 정도는 100원이면 꽤 적당한 딜이거든요. 그럼 모두가 무광 다이아몬드를 파는데 나만 유광 다이아몬드를 파는 차별점이 생긴겁니다!!

 

2. 위탁시 사은품 부탁하기

  너무 큰 위탁업체라면 들어주기 힘들겠지만 중소형의 위탁업체는 적당한 타협이 있다면 사은품을 껴 넣어주는 것 정도는 해주실지 모릅니다. 사은품은 전 포스팅에서 말했다시피 재구매율과 리뷰전환을 늘릴 수 있는 아주 좋은 팁!!

  초보 셀러분들 꼭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소싱에 상상력을 펼치기

  결국 마케팅은 상상력입니다!! 남들이 생각지도 못한 길을 발견했을 때 내 매출도 훨훨 나는 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력을 펼치는데 드릴 수 있는 팁은 다른 프리미엄 셀러나 빅파워 셀러들을 잘 벤치마킹 해보는 것! 그리고 그대로 따라하는 건 비추합니다!! 상품명 똑같이 쓰고 상품 구성 똑같이 해도 절대 상위노출 안됩니다!

  고민하고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서 같이 롱런하는 셀러가 되어보아요~~~

 

  저는 항상 키워드, 상품, 카테고리 별로 어떤 셀러들이 치고 올라오나... 새로운 셀러들이 진입을 하고 있나 이런걸 많이 보고 있는데요. 진짜 신규 셀러들이 한달에도 리뷰가 300개씩 달리는 곳이 있고 그래요. 아직 이런 것을 보면 스마트스토어에 먹을 것이 있구나 싶기도 하고...!!

 

  언제나 응원합니다 대표님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투하투

®대한민국 MZ세대, 대한민국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