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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팔리는 상품명 키워드 구성법] 네이버 키워드 광고 없이 팔리는 효자 키워드 추출 SEO 가이드 키워드도구 상품등록 변경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스마트스토어 팔리는 상품명 키워드 구성법] 네이버 키워드 광고 없이 팔리는 효자 키워드 추출 SEO 가이드 키워드도구 상품등록 변경

대한민국 만제 2021. 11. 17.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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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MZ, 만제입니다.

 

  쌍 따봉을 들게 하는 팔리는 상품명 짓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왔습니다. 파추호 안부러운.... 야무진 상품명 한번 낳아보시죠 저와함께(?) ㅋㅋㅋㅋㅋ

  먼저 마케팅 용어 하나 알고 가실게요!! ㅋㅋㅋ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 으로, 검색앤진 최적화를 뜻합니다. 즉, 검색했을때, 검색한 사람의 의도와 아주 최적화 된 콘텐츠들을 보여준다~~ 이것!!

 

  왜 SEO가 중요한가요?

 

  네이버는 검색엔진 기반으로 사용자의 수요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를 노출시켜주고 있어요!! 구글도 마찬가지 ㅋㅋㅋ 예를 들어서, 내가 사과를 가지고 길거리 돌아다니면서 판매를 하려는데... "과일 사세요!! 과일 사세요!!" 라고 외치면 사람들이 제가 사과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죠?

  똑같습니다. 네이버도 제가 사과를 파는데 "사과"라는 키워드를 쓰지 않으면 나는 "사과"를 팔지 않는 사람이라고 간주하고 아예 사과 키워드에서 탈락시킵니다 ㅋ 

 

  너무 쉽죠!! 이게 로직인데, 이것만 응용한다면 진짜 ㅋ 상품명만 잘 지어서 알아서 팔려주는 효자 상품을 만들 수 있다 그것입니다~~

 

  네이버 상품등록 SEO를 먼저 훑고 가는 것이 정석이기에... 일단 상품명에 대한 SEO 검색앤진 최적화!! 가이드를 먼저 보고 가시겠습니다~

 

  이건 네이버쇼핑 공식 SEO가이드입니다!! 

 

  즉, 쇼핑검색에서 상위노출 하려면,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를 잘 지켜라. 이말씀~

 

  적합도는 이용자가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 브랜드, 속성, 태그 등의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해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되는 로직입니다.

 

  이걸 만족시키기 위한 예시를 몇개 보여드릴게요!

  스타벅스 리유저블 벤티 콜드컵을 판매한다고 해봅시다.ㅋㅋㅋ

  

  이때 위에서 언급된 카테고리 / 속성(제조사, 브랜드, 속성) / 태그가 모두 동일한 결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가장 기준이되는 것이 무엇이냐,

 

  "카테고리"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 스타벅스 텀블러를 검색하고 상위노출되고 있는 이 상품들의 카테고리를 잘 살펴보세요.

 

  1부터 끝까지 "텀블러" 입니다. 

 

  그럼 무조건 스타벅스 텀블러를 등록할때는 "텀블러"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해요.

  비슷한 카테고리를 좀 살펴보자면

 

  요런 잔컵 친구들이 있는데 ㅋㅋㅋㅋ 무조건 텀블러다.

 

  자, 여기서 상품명 작성의 재밌는 점!!!

 

  위에 상품들을 보면, 광고 빼고, 상단의 거의 모든 제품에 "텀블러"라는 키워드가 빠져있습니다. 

 

  왜??? 적합도 로직으로, "텀블러" 키워드는 카테고리에서 잡아주니까 굳이 상품명에 중복하여 쓸 필요가 없다! 

 

  마찬가지로, 속성(제조사, 브랜드, 속성) 쪽을 보면, 브랜드에 당연히 스타벅스 쓰잖아요? 그럼 상품명에 스타벅스를 쓸 필요가 없어요. 이것도 적합도를 반영해 네이버가 브랜드를 키워드로 잡아주거든요. 하지만! 소비자가 텀블러 모양만 보고 브랜드를 맞추기 어렵잖아요?ㅋㅋㅋㅋ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상품명에 작성하는 것은 오케이! 

  

  상품 등록시, 상품 주요정보에 상품 속성에 작성하는 정보도 키워드로 잡힙니다. 이게 네이버 쇼핑 메인에 뜨는 정보거든요!!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다시피, 상품 검색시, 네이버쇼핑 메인에 뜨는 정보들은 모두 키워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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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포스팅을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ㅋㅋㅋ

 

  이렇게... 중복을 피할 수 있는 키워드들을 골라냈다면, 어떤 키워드를 써야 할까요??

 

  인기도 로직을 살펴보면, 해당 상품이 가지는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찜수, 최신성 등의 고유한 요소를 카테고리 특성을 고려하여, 인기도로 반영됩니다~~ 라고 하네요. 

 

  "수요" = "클릭수" 라는 것!! 수요가 많은 키워드를 찾아서 그걸 상품명에 넣어줘야 하는 거에요.

  주의할 것은, 적합도로직을 고려하여, 키워드의 주 카테고리가 "텀블러"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

 

  이전에 키워드를 찾는 사이트를 소개했습니다~ 무료 사이트로 연습해볼까욥

 

판다랭크

셀러들의 인공지능 도우미

pandarank.net

  키워드 찾기를 통해 스타벅스 텀블러를 검색하시고, 연관 검색어로 아이디어를 넓혀보세요. 이건 경쟁율 낮은 순으로 정렬해서 골라내는게 쉽습니다.ㅋ ㅋㅋㅋ 짬에서 나오는 (?) 꿀꿀팁

 

  진짜 이제 막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다~ 하시는 분들은 스타벅스콩코드텀블러가 BEST 키워드입니다. 상품량과 검색량의 규모가 작으면서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해요. 이걸 바로 소형 키워드라고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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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서 쇼핑 전환은 구매가 아니라 쇼핑탭을 클릭한 것임으로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뇌피셜)

 

  스타벅스 텀블러가 키워드가 좋네요. 

 

  텀블러로 검색해보죠!

 

  스벅 텀블러를 키워드로 잡을 수 있겠네요. 이런식으로 키워드 아이디어를 넓혀가면 된다!

 

  상품명을 작성하는 탭인데요, 보시면 어뷰징을 단속하고 있어요. 네이버는 어뷰징 참 잘 잡아내니 어그로는 금지 ㅋㅋㅋㅋ!!! 상품명에는 아주 명확한 정보를 입력해주셔야합니다. 

 

  최대 100자이지만, 50자 이내를 권장합니다.

 

  자, 여기서 재밌는 띄어쓰기 전략법!!

 

  띄어쓰기에 따라 검색되는 상품이 달라집니다. 

 

  예를들어, 군고구마 / 군 고구마 / 구운 고구마를 차례로 검색해볼게요!!

군고구마 / 군 고구마 / 구운 고구마

    광고 빼고 상위노출되는 업체가 다 다르죠. 구운 고구마 ㅋㅋㅋㅋㅋㅋ 저게 나올줄 몰랐다는 ㅋㅋㅋㅋ 그래도 판매량 대박이네요 ㅋㅋㅋㅋ !!

  아무튼,,, 군고구마는 1개의 단어이기때문에 "군 고구마" 와는 완전히 다른 키워드입니다.

 

  비슷하게, 햇밤 / 햇 밤

  이것도 노출되는 업체도 다르고, 상품수도 다릅니다. 햇밤도 1개의 단어이기 때문이죠. 햇 밤 일때는 그냥 햇은 수식어정도로 작용하는거에요. 이런 점을 잘 이용하면 다양한 키워드를 잡을 수 있어요. 

 

  제 뇌피셜로 팁하나 드리자면 상품명을 구성할 때

  [브랜드명] 상품명 (모델명) 검색유용키워드

  이 순서로 작성하시는 것이 노출에 유리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키워드를 넣지 마세요. 이게 페이지 로딩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키워드가 적을 수록 가벼워서 상위노출에 유용하다는 점!! 이건 IT상식... 이런 이유로 상품명은 50자 이내로 권장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적합도 로직에 따른 "태그" 설정 방법! 

  여기서 태그 직접 입력을 선택해주시고, 태그를 입력했을 때 네이버에 등록된 태그만 입력해주세요. 마찬가지로 태그에 사용한 키워드는 웬만하면 상품명에 적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텀블러 카테고리인데, 상품명에도 텀블러, 태그에도 텀블러 쓰면 바...보... 바...보...

 

 

  마지막으로 검색에 적용되는 태그 확인하시고 마무리~~~~~

 

  상품명 작성의 핵심은?

1. 카테고리 / 속성 / 태그 정보와 중복 피하기

2. 판다랭크에서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 찾아 쓰기

3. 대표 키워드는 상품명에 작성 하도록 하나, 대부분 키워드는 상품수 및 검생략이 적은 (1000)이하인 키워드로 구성하기

 

  대표님 화이팅~~!

  이 과정이 제일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ㅋㅋ

  

  효자 만드는게 어디 쉽나요...(?)

 

  다음에도 꿀팁으로 돌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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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도 재미있는 SEO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대한민국MZ, 만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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