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카테고리 변경해서 상위노출] 같은 상품으로 2개의 상위노출 만드는 전략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카테고리 변경해서 상위노출] 같은 상품으로 2개의 상위노출 만드는 전략

대한민국 만제 2022. 1. 12. 18:0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하다보면 카테고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실겁니다

  이런 카테고리 속성을 이용해 한개의 상품으로 2가지 카테고리에서 상위노출 할 수 있는 전략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혹은, 뭐가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초기 셀러분들이라면 이 전략을 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상품을 고객이 찾는 것과 근접하게 제공하기 위해 상품을 카테고리로 나눠놨어요. 

  이걸 누가 나눴냐~~ 하면, 글쎄 통계청 자료 가져다가 나누지 않았을까 ㅋㅋㅋㅋㅋ궁예를 해봅니다.

  그런데 이 카테고리 나눈게 완벽하지 않다!!

 

  손난로 보조베터리

   -> 이 상품은 보조베터리일까요 손난로 일까요???

 

  휴대폰 케이스 지갑

  -> 이 상품은 휴대폰 케이스 일까요 지갑일까요???????

 

728x90

  펌프스 여성 샌들

  -> 이건 펌프스일까요 샌들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뭔가 새로운 상품들이 계속 나오면서 카테고리를 정할때면 음... 하게 될 때가 많아졌어요.

  이럴 때는, 상품을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 본 후, 가장 많이 나오는 카테고리를 사용하는게 맞지만,

  다른 카테고리에서 경쟁자 수를 줄여 상위노출 하는 획기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로직

  일단 카테고리는 네이버 SEO가이드에서도 강조하고 있는 항목입니다.

  

1. 내 상품과 가장 최적화 된 카테고리를 선택해야 한다.

2. 상품명에 들어가는 키워드가 카테고리와 일치해야 한다.

 

  이 두가지만 기억한다면 우리는 카테고리 1위, 2위... 

  그리고 사람들이 잘 모르는 카테고리에서도 상위노출로 돈 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상품을 하나 올릴 때 쓰는 모든 키워드에는 카테고리가 정해져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용!

 

 

[상품명 키워드 작성법]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 상품명 하나로 상위노출 키워드 로직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연말 정산하느라 진땀 뺀 2021 ㅠㅠ 크리스마스도 새해도 순삭!! 연말 정산해보니 매출이 억소리 나더라구요!! (이렇게나 벌었는지 몰랐는데) 억대 매출

cantikhani.tistory.com

  네이버 SEO 가이드에서 계속해서 강조하는 것은 결국 상품연관도입니다!!

  그럼 예시를 한번 보여드릴게요!

 

손난로 보조베터리를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 볼게요.

  보시다시피 다~~~~~ 카테고리가 손난로!!

  리뷰수를 보면 완전 넘사벽임 ㅋㅋㅋㅋㅋㅋ 천개 구백개... 난리났다

  여기서 우리가 상품 올리면 상위노출 할 가능성이나 있을까 ? ㅜㅜㅜ

 

  그럼 여기서, 같은 손난로 보조베터리를 검색하는데,

  카테고리를 보조베터리로 설정해볼게요.

 

 

  대박사건 ㅋㅋㅋㅋ

  1페이지 1위 업체 리뷰가 10개 2위가 117개 3위는 2개다...

  이거이거 안팔리는거 아냐??? 해서 더 내려보니

  200언저리 리뷰수를 가진 셀러들이 4,5,6위에 나란히 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닝 어떻게 200 리뷰 셀러보다... 리뷰 2개 달린 셀러가 더 상위노출이지??

 

  이건 당장 들어가도 상위노출 삽가능한 카테고리라는 거에요!!ㅋㅋㅋㅋㅋ

  심지어 광고도 없어...

  광고 50원(최저가)만 넣어도 바로 1페이지 1위로 가니까 효율이 어마어마 할 것 같습니다.

 

2위 카테고리로 상위노출 하는 방법

  이렇게 우리는 1위 카테고리에서 경쟁할 수 없다면,

  2위 카테고리로 넘어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때 1위 카테고리로 상품등록을 해 놓고,

  상품복사를 해서 카테고리를 2위 카테고리로 변경하는 겁니다.

 

  각각의 키워드가 카테고리와 일치화 되어야 한다는 점 명심!!!!

 

  이렇게 등록을 하면, 같은 상품이지만, 네이버 AI는 완전히 다른 상품으로 판별합니다 ㅋㅋㅋㅋ

  썸네일을 바꿔주는 것도 하나의 팁!!

 

  궁금하실 수 있는 점 미리 말해보자면...

 

  저런건 보조베터리 손난로처럼 뭔가 합쳐진 상품만 가능한거 아니에요?!

 

  아닙니다!!!

 

  우리는 여기서 창의력을 발휘해야 해요 ㅋㅋㅋㅋㅋㅋ

  단백질 파우더 있죠?? 요즘 산양유 단백질 하이뮨 이런거 많이 나오잖아요.

 

  산양유 단백질은 1위 카테고리가 헬스 보충제입니다.

  여기서 잘~~한번 머리를 굴려봅시다. 

  산양유 단백질을 누가 살까?? 50-60대 영양보충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주 고객..

  이런거 보면, 영양식으로 구분할 수 있겠죠?

 

  그럼 2위 카테고리로 기타건강보조식품 혹은 환자/유동식

  이런식으로 카테고리를 변경해보는 겁니다.

 

1위 카테고리: 헬스보충제

  

2위 카테고리: 기타건강보조식품

3위 카테고리: 환자/유동식

 

  신기하죠 ㅋㅋㅋㅋㅋ 같은 상품이라도 이렇게 조회되는게 달라요

  이런 헛점(?) 완벽하지 않은 구석을 찾아내서 상위노출을 노려봅시다!!

 

  우리 같은 초보셀러들은...

  이런 구멍이 살길리요~~~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