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MZ 일상의 80%가 이미 메타버스다.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메타버스, 첫 차 타고 달리는 중

MZ 일상의 80%가 이미 메타버스다.

대한민국 만제 2021. 12. 1. 20:0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MZ, 만제입니다.

요번 썸네일 저임 ㅋㅋㅋㅋ 메타버스 덕후답게 오큘러스2 구입 ㅋㅋㅋ But 플레이 안함... 어지러움+게임에 흥미 없음+바쁨 ㅋㅋㅋㅋㅋ 그래도 메타 주가 올렸다는 사명감으로 한구석에 모셔놓고 있습니다.

당근하고 3나오면 새로 살 예정 ㅋㅋㅋㅋㅋ 페북 소송 들어갔으니... 오큘러스라도 출시해주라 ㅠ 제봘

오늘 하고 싶은 이야기는 제목 그대로.

이미 MZ들은 일상의 80%를 메타버스 안에 살고 있다!

혹시라도 메타버스 정의가 궁금하신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메타버스란? 인터넷 스마트폰보다 강력한 혁신, 매타버스는 이미 일상이다.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메타버스 오타쿠로 돌아온 만제! 메타버스에 관련해 1년전부터 투자를 해왔는데요, 요즘 메타버스가 정말 핫하더라구요. 투자열풍을 실감합니다! ㅋㅋ

cantikhani.tistory.com

우리 일상이 이미 메타버스?

KTX 특별석을 타면 정말 재미있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줌미팅을 하고 있는 기업 임원,
어느 역 쯤에 도착했는지 앱 지도를 확인하는 학생,
창밖 풍경을 인스타라이브로 보여주고 있는 인싸 사람,
유투브 지니티비 보면서 시간 때우는 어린이,
어몽어스 켜달라고 떼쓰는 더 어린이!!!

요 사람들은 전부 신체만 KTX라는 물리적인 공간에 위치할 뿐, 정서, 교류, 모든 상호작용을 메타버스의 세계 안에서 하고있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을 하는거지, 저게 무슨 메타버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 정독 필수!

728x90

메타버스의 개념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단지 "가상세계"가 아닌, 물리적인 공간을 초월해 소통하거나 경제적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음는 체계를 뜻해요. 라~떼는 회사 회의실 아니면 회의 불가능! 임원 안오면 회의 불가능!! 이었는데 지금은 줌미팅으로 공간의 제약 없이 가능한거 아닙니까!

이런 습득력과 메타버스를 구사하는 능력은 연령대가 낮아질 수록 자연스러워집니다. (당연해집니다!)

자, 스마트폰 달고 살고 전화보다 배민으로 음식시키는게 편한 시대에서 자란 부모가 낳은 자식이 있습니다. 그 자식한테 "배고프면 짜장면집 전화해서 짜장면 시켜먹어~" 이러지 않죠. 저 아이는 자연스럽게 배민을 켜서 배달팁 아까워 안하고 음식을 주문할거란 말입니다 ㅋㅋㅋㅋㅋ

사실, 예전에 우리가 즐겨하던 싸이월드도 메타버스의 한 모습입니다.
한번 서비스를 중단했던 싸이월드를 다날이 사서 메타버스화 시키고 있죠 ㅋㅋㅋㅋ 이거이거 완전 3-40대 추억감성 자극하고 본격적이네요. 싸이월드는 그레픽이 엄청난 메타버스 사이에서 적당한 아날로그 감성 포지션으로 확실히 차별성이 있는 듯합니다!!

이제는 아날로그만으로 부족한 세상!


약 2년전 베스트셀러였던 [포노사피엔스]를 기억하시나요?
스마트폰이 문명의 대 전환기다~! 라고 했던ㅋㅋㅋㅋ 1년 후 코로나가 오면서 우리는 그 현실감을 직격탄으로 맞아버렸습니다. 포노사피엔스가 되는 것이 자유였던 시대에서, 포노사피엔스가 되어야만하는 시대로.

최재붕 선생님의 인사이트가 무릎을 탁 치게 합니다.

포노사피엔스 다음엔 뭘까요...

메타버스 사나이 어떤가요

아바타로 대신하는 MZ's Ego

순천향대가 최초로 대학 입학식을 메타버스에서 하면서 위상을 높임!!
SKT의 점프VR에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늘어만가는 메타버스 플렛폼들... 쭉 정리를 해보자면 이렇습니다.

1. 로블록스
- 11월 실적발표때 3배에 다다르는 실적으로 주가가 40% 떡상!! 미국 잼민이들이 하루의 40%를 여기서 보낸다고 해요. 월간 사용자가 1억 6천명이고, 게임을 직접 만들고 수많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메타버스 플렛폼입니다.

2. 제페토
- 네이버의 큰일. 전세계 2억명의 유저를 보유한 완저니 글로발 플렛폼이시다. 우리나라보다 해외이용자 비중이 높다고 하는데, 아마 Kpop의 파급력일것 ㅋㅋ 옷을 만들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데, 잘벌면 월 3천 번다고 합니다!! 저도 조만간 도전 ㅋ ㅋ

3. 이프랜드
- SKT가 만든 메타버스 서비스. 이건 강의와 회의로 많이들 활용하는 것 같죠. 곧 P2E 시스템 도입한다는데, 이프랜드에 주목할 필요성이 보입니다.

4. 샌드박스
- 유투버 소속사 샌드박스 아닙니다. 코인 샌드박스입니다. P2E가 도입되었고 탈중앙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게임을 통해서 경제적 활동이 가능한거죠.

5. 싸이월드
- 곧 싸이월드 클래식이 오픈된다고 합니다. 싸이월드의 도토리가 기억나시나요? 도토리가 코인이 될 것 같네요 ㅋㅋㅋㅋ

초등학교 과학시간에 그리던 미래세계는 언제 오나?

메타버스 기업들의 성장세만 봐도 경제의 변화 즉,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알 수 있죠. 지금 오프라인기반의 제조, 유통기업을 넘어서서 현 경제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이슈가 되었죠.

엔비디아 젠슨 황 아저씨의 기조연설 들으시면 메타버스의 전망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고 엔비디아 주식 사게 됨 ㅋㅋㅋㅋㅋ 메타버스 기술을 실제로 구현해내는 기업의 CEO들은 아주 당당하게 메타버스의 미래가 곧 올거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쥬크벅 오빠도 페북 이름을 메타플렛폼스로 바꾼다고 하며 연설을 펼쳐나갔는데 반할 뻔... 유투브에 Metaverse 검색하면 바~로 맨 처음으로 마크 주크버그가 하는 연설이 나옵니다. 363만.... (블랙핑크 뮤비가 10억 뷰..)

안경만 쓰면 저런 투명 창이 나오고 터치가 가능한 시대가 1-2년 안에 온다!! 실제로 마크 쥬크버그가 이 글라스를 개발중이라고 말했고, 메타의 기술자들이 자문을 한것을 보아 이미 준비 된듯... 이걸 얼마나 더 자연스럽게 구현하느냐, 그리고 발표하기 좋은 시기를 기다리겠죠.

마무리는 복싱게임하는 만제 ㅋㅋㅋㅋㅋㅋㅋ
이거이거 가상의 라이벌이 정말 때리고 싶게 생겨서 재밌음요!!


포노사피엔스가 혁명이었다면 메타버스는...TOP야...

근데...
제가 주절거리니까 포스팅에 전문성 없어보이나요?ㅠ
그럼 안되는데... 나 메타버스 오타쿠란 말양..

ㅋㅋㅋㅋㅋㅋㅋ

만제는 메타버스 경제 경영 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