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로블록스, 메타버스에서 게임으로 돈 버는 경제 생태계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메타버스, 첫 차 타고 달리는 중

로블록스, 메타버스에서 게임으로 돈 버는 경제 생태계

대한민국 만제 2021. 12. 11. 18:42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로블록스로 큰 재미 본 요즘

  밈 주식 아닌가 했지만 실적발표 후 우상향을 유지중인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 게임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유명하지 않은 게임이지만 

  2020년 사용자가 1억 1천명을 넘어갔다고 해요 ㅋㅋㅋㅋㅋ

  6세에서 16세 미국 잼민이들이 넷플릭스나 유트브보다 더 많은 시간 플레이하는 게임 ㅋㅋ

 

  로블록스랑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이구나 싶었는데 완전 다름 ㅋㅋㅋ

  로블록스는 메이플스토리 화소같은 자체 화페를 씁니다.

  바로 로벅스~!

  로벅스를 현금주고 사기도 하고

  게임하면서 로벅스를 벌수도 있어요.

  

  이상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은 유저들이 자유로운 사회 문화 경제 활동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로블록스는 꽤나 이런 조건을 갖춘듯 합니다.

728x90

  한해 10억을 넘게 번 틴에이저가 있다는 사실...

  실제로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아무나 게임을 만들 수 있는데...

  그렇게 게임을 만든 개발자만 700만명이고 

  총 수익은 3,000억 ㅋㅋㅋㅋㅋㅋㅋㅋ

  평균 연간 1억 이상씩들 해 드셨다고...

 

  젤 유명한 게임이 경찰과 도둑 ㅋㅋㅋㅋㅋ

  이거 개발한 사람이 미국 99년생 알렉스 발판츠...

  고딩때 이거 만들었는데 지금 48억명이 플레이 함.

  발판츠는 지금도 한달에 몇억씩 버는 중

 

  로블록스에 있는 게임만해도 1,800만개!

  K-pop 기세로 한국 Zl존 개발자님들 발담그시길

 

 로블록스 게임 만드는 방법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아무나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게... 라떼사상탈출

  코딩 필요 없고 드래그 드롭으로 옷입히기 하듯 만들 수 있다 ㅋㅋㅋㅋㅋ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무료고 쉬운 게임은 진짜 IT지식 없이도 만들기 가능

 

Create - Roblox

Create anything you can imagine with Roblox's free and immersive creation engine. Start creating experiences today!

www.roblox.com

  그럼 유저들은 게임할라면 돈내나? 

  무료다.

 

  그럼 개발자는 뭐로 돈버냐?!

 

  게임 내에서 아바타 꾸밀라고 스킨사거나 

  게임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로벅스 주고 사는 것.

  이 로벅스의 30%가 개발자에게 지급됩니다.

  30%면 진짜 크다.

 

  무자본에 영혼 갈아 게임 만들면 

  월 천 라이프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로블록스 경쟁력

  로블록스 스튜디오로 만든 게임은

  스마트폰, 테블릿, 데스크톱, 오큘러스 

  여러 디바이스에서 플레이 가능하다는 점이 넘사네요.

  우리 메타 기업들이 디바이스 선보인다고 운을 띄웠으니

  로블록스도 계속해서 성장하지 않을까???

 

  로블록스 커뮤니티에 5천만 플레이어가 있다는게

  메타버스가 시공간을 초월한다는 점에서 

  또 경쟁력일 수 있겠습니다.

 

  미국 10대들은 이미 메타버스가 너무 편해요.

  관건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로블록스가 변화하고

  어떤 생태계를 유저들이 만들어가는지가 관건일듯.

 

  저는 메타버스의 가장 큰 매력은 자유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커다란 샌드박스만 만들어주더라도 이게 이젠

  게임이 아닌 사회활동 그 자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