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메타버스란? 인터넷 스마트폰보다 강력한 혁신, 매타버스는 이미 일상이다.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메타버스, 첫 차 타고 달리는 중

메타버스란? 인터넷 스마트폰보다 강력한 혁신, 매타버스는 이미 일상이다.

대한민국 만제 2021. 11. 23. 20:4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 만제입니다.

 

  메타버스 오타쿠로 돌아온 만제! 메타버스에 관련해 1년전부터 투자를 해왔는데요, 요즘 메타버스가 정말 핫하더라구요. 투자열풍을 실감합니다! ㅋㅋㅋ 이번 포스팅은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간략하고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RTI이 코로나 이후 글로벌 트렌드 보고서에서 완전한 디지털 사회로 전환되는 7대 기술 중 하나로 메타버스를 뽑으면서 메타버스는 국내에서도 슬슬 거론이 되기 시작했어요. 미국에서 혁신기업들 특히 요즘 핫한 ㅋㅋㅋ 엔비디아 창업자 젠슨 황씨가 기조연설에서 "The metaverse is comingggg!!" 이라고 해서 투자자들과 대중들의 관심이 더 쏠리기 시작 ㅋㅋ

 

  처음에 MetaBus인줄 알았던 ㅋ 

  요 메타버스의 정체는 무엇일까!!

 

 

  메타버스는, 현실의 물리적 공간을 초월, 확장한 가상 디지털 세상이다. 라고 정의되고 있습니다.

 

  초월이라는 뜻의 Meta와 우주의 뜻 Universe의 합성어 "Metaverse" 

  물리적 제약이 사라진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와 만나고, 경제적 활동을 하는 듯 현실을 반영한 라이프 스타일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확장 가상 현실"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메타버스를 이렇게 한 문장으로 간단하게 정의할 수 없어요.

 

  이미 우리는 확장 가상 현실의 삶을 살고 있기 때문!!!

 

  이거 사진 한장으로 정리해보면?

  완전 우리가 다 알고 있고 이미 즐기고 있는 앱 / 콘텐츠!!

 

  메타버스를 카테고라이징 하면, 증강현실, 거울세계, 가상세계, 라이프로깅으로 분류할 수 있어요. 이미 물리적 공간을 너머서서 우리가 소통하거나 경제적 활동 혹은 문화 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플랫폼들이죠?

  

  요즘 주식이 메타 이슈있으면 움직이곤 하는데... 몇몇 분들이, 메타 아직 멀었다. 이런 말들이 참 많은데... 우리 이미 메타 속에 있다...

 

  증강현실

  증강현실은 현실 위에 가상의 이미지 혹은 콘텐츠를 입혀 현실을 벗어난 세계관을 만드는 것을 말해요. 스노우 필터 봐요 ㅋㅋㅋ 내 얼굴 위에 필터씌워서 제3의 인물을 만들어버림. 증강현실 확 이해되죠? ㅋㅋㅋㅋㅋ

  현실의 배경이나 아날로그의 어떤 것 위에 "기술" 혹은 "상상력"을 씌운다? 하면 그 순간 현실에서 잠깐 벗어나게 되는 겁니다. 예를들어, 방탈출 역시 증강현실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날로그의 공간에 콘텐츠를 씌우서 영화에서나 겪는 그런 시공간을 경험케 합니다.

 

거울세계

  현실세계를 메타버스 내에 구현하여서, 공간은 디지털이지만 경제적 활동, 여가활동 등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것! 배달의 민족을 보면 내 동네 지도 위에 그 자리 그대로 맛집들이 있잖아요?ㅋㅋㅋㅋ 실제 세계를 맵으로 가져오고 우린 그 안에서 "음식을 주문" 하는 거울세계를 경험하는 겁니다. 최고!!

  이전에 포스팅했던 세컨서울이 대박이죠. 가상의 서울 땅을 사고 부동산처럼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진... 본격 가상세계 부동산 투자 플랫폼! 투자를 거울세계에서 가능케 하는 겁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고!

 

[세컨서울 메타버스 NFT 부동산 투자] MZ의 가상세계 내집마련? 사전예약 이후 수익구조?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MZ, 만제입니다. 2021년 초부터 관심있게 봤던 메타버스와 NFT!! 요즘 정말 대세라고 할 정도로 너무 주식에서도 매체에서도 메타버스~ 메타버스 타령 ㅠㅠ 메타버스만 갖

cantikhani.tistory.com

 

가상세계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전혀 다른 공간. 시공간, 등장인물 심지어 보행 방법, 의식주 모든 것이 상상으로 세계가 될 수 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대작 ㅋㅋ 레디플레이어원을 보신 분들은 완전 이해하실 듯!! 현실에서 빈민가에 사는 한 10대 남자애가 가상세계에서는 랭킹탑 플레이어라는~~

  메타버스내 시공간과 세계관이 다르나, 우리는 가상세계 내에서 실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게 가상세계의 매력임. 메타로 이름을 바꾼 페이스북이 지금 개발중에 있는 서비스와 디바이스가 가상세계를 가장 먼저 만나게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라이프로깅

  라이프로깅은 메타버스에서 일상을 공유하고 기록하는 커뮤니티 중심입니다. 일기는 안써도 1일 1 포스팅, 놓치지 않아요~! 인스타만 들어가도 느낄 수 있는 스웨그. 

  어떤 심리학자가 말하길 SNS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내 일상을 보여주고 싶은 심리때문에 한다는데 맞나요?? (안해서 몰라요)

  아무튼,, 나의 일상을 디지털로 옮기고 커뮤니티 집단을 이루면 그게 라이프로깅 ㅋㅋ 블로그, 브이로그 모두 해당되겠죠?ㅎㅎ 사실 옛날에 자주보던 인간극장 같은 것도 라이프로깅입니다. ㅋㅋㅋ 이런 의미에서 브이로그 유투버들은 앞으로도 흥할까요? 독자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댓글로 나눠주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

 

  메타버스는 이미 일상임을 다시 강조하고 싶어요 ㅠ 메타 10년 후에 떡상한다, 메타 올려면 멀었다라는 말도 있지만... 이미 이건 일상이고 연령층이 낮을 수록 이미 이런 문화와 소통에 최적화된 인간이 되어가고 있다... 

  제 조카 8살인데 이미 메타버스 인간임ㅋㅋㅋㅋㅋ

 

  다음에도 메타버스 혹은 돈 되는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