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스마트스토어 광고] 위탁판매 효율 높이는 네이버 쇼핑광고 CPC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빅파워, 스마트스토어 전략법

[스마트스토어 광고] 위탁판매 효율 높이는 네이버 쇼핑광고 CPC

대한민국 만제 2022. 4. 14. 18:0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입니다.

위탁판매시 너무 어려운 부분....

다들 나보다 싸게 파는 것 ㅜㅜ

아니 가격에서 지고 들어가는데 어떻게 잘팔아?

 

잘 팔수 있습니다.

틈세 광고로 판매 효율 높이는 방법 꼬우!

 

먼저 네이버 광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광고 성격을 정확히 파악해야 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어요.

 

네이버 광고 상품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5가지 광고 상품 총정리❗ 업종별로 효율적인 광고를 설정하는 기본 상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돈버는 만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광고 상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여기서 소개해드리는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광고 연동이 되어있어야

cantikhani.tistory.com

 

 

[네이버 광고 연동 방법] 기본적인 광고관리시스템 연동하는법✔ 파워링크 / 쇼핑광고 / 검색광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돈버는 만제입니다. 온라인 판매을 위해 사업자를 내시고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셨다면, 그에 필요한 마케팅 도구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상품을

cantikhani.tistory.com

그럼 바로 쇼핑광고 셋팅방법 가보죠!

 

아, 그 전에 네이버 광고 대행사 써서 하시는 분들계실텐데

효율 안나오시죠?ㅎㅎ

광고대행사는 많은 돈을 쓸수록 수수료 떨어지는 구조이기 때문에

광고비만 왕창 쓰게합니다 ㅠㅠㅠㅠㅠ진짜로,,

키워드 관리 하나도 안해주고 전상품을 자동 등록해놓는게 태반...

 

왼쪽이 광고대행사 쓸때...

오른쪽이 제가 직접 운영할 때 입니다.

 

 

2000% 넘는 효율 만들기 굿잡!

광고대행사는 키워드 단가를 무지하게 올려놓는 반면..

내가 좋은 키워드만 발견하면 낮은 단가로도 높은 효율 낼 수 있다는거!

 

한번 셋팅해놓으면 적은 돈으로 마진 많이보는 직접운영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광고를 운영하려면 일단 상품이있어야 하는데

수많은 상품 중 어떤걸 운영하면 좋을까요?

우리는 모든 상품을 운영하기보다는

유입수가 좀 나오는 상품을 주력으로 선정하여

집중광고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유입나오는 상품 파악하는 방법은 네이버 에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참고해서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에널리틱스 연동 방법]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툴❗ 광고관리시스템 운영 전략에 필수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돈버는 만제입니다! 쇼핑몰에서 물건만 팔면 만사 땡 일까요? 판매보다 더 중요한 것이 저는 분석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석만 잘 해도 판매를 2배, 10배로 늘릴 수

cantikhani.tistory.com

 

유입이 조금씩이라도 되는 상품을 찾았다면 바로 등록해보죠!

네이버 광고 -> 광고 시스템으로 들어가주세요.

 

왼쪽에 광고 만들기 클릭 후, 쇼핑검색 유형 캠페인을 만들어주세요.

 

캠페인 이름은 내가 등록할 상품명으로 해주는게 좋습니다! 

하루 예산은 보통 5만원으로 해줍니다! (광고대행사는 10만원으로 하라고 엄청함 ㅠ)

 

쇼핑몰 상품형 광고를 만들어주세요.

 

이때 잘 설정해주셔야하는 부분이 광고 그룹인데요,

한 켐페인에 동일한 상품을 다른 컨셉과 키워드로 광고 그룹을 만들어주는 겁니다.

예를들어, 실내화를 판다고 하면 "실내화" 캠페인을 하나 만들고,

 

그룹1: 직장인 타겟 실내화

그룹2: 어린이 타겟 실내화

그룹3: 평발 타겟 실내화

 

이런식으로 컨셉과 타겟을 명확히 한 그룹을 만들어주는거에요!

광고 그룹별로 같은 상품이라도 썸네일과 광고상품명, 키워드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타겟별로 분류하여서 클릭을 더 많이 받고 전환율을 높이는 전략입니다.

 

전환율 낮은 매체는 다 꺼버리기~~~! 꼭 끄세요!!!

 

그리고... 연령대와 성별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내 쇼핑몰의 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정말 특정한 성별과 연령에게만 팔린다

하면 무조건 설정을 하시면 효율 오릅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겠어!

상품 등록한지 얼마 안됬다!

하시는 분들은 모든 연령 성별로 선택해주고 진행해주세요!

728x90

자 그럼 앞서 말했다 시피 광고 그룹을 컨셉별로 만들어줍니다.

 

그룹1: 직장인 타겟 실내화

그룹2: 어린이 타겟 실내화

그룹3: 평발 타겟 실내화

그룹4: 무작위

 

그룹4 무작위는 내가 놓친 키워드를 다 잡아주는 명목의 그룹입니다.

그룹에 소재 (상품)을 추가해주고 요 상품을 집중 관리해줘야 해요.

소재를 아무렇게나 등록 후에 상세보기를 클릭해서 1차 가공!

수정버튼을 눌러서 개별 수정을 해주세요.

여기에서 바로 노출 상품명이랑 썸네일을 바꿔줄 수 있는겁니다.

타겟 중심으로 만든 그룹에 맞는 상품명과 썸네일을 적용해주시면 되겠죠!

저장 후 닫기를 눌러주시고 확장 소재를 설정해줄겁니다.

추가 홍보문구는 무료증정 이벤트가 있거나

유행상품이던가 계절 상품 혹은 이벤트 느낌이 묻어있는 문구들을 적어주면 되고

쇼핑 상품 부가 정보는 무료배송 유무, 리뷰 수, 구매수, 찜수 등이 있으니

이건... 쇼핑몰 좀 키우고 리뷰있으신 상품에 거는게 좋겠네요!

 

이렇게 타겟이 다른 그룹을 4개를 만들어서 광고를 돌려보세요!

7-8일 정도 광고가 진행되면, 제외 키워드 추출이 가능합니다.

제외키워드는 70개 등록 가능하는데 저는 70개 꽉 채워졌네요.

전환이 되는 키워드만 남기고 모두 제외키워드로 돌려야해요.

 

제외키워드는 내 상품의 광고 품질지수를 높이는데 필수!!

 

저는 광고 그룹 5개를 가지고 있는데 모두 품질지수가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품질지수가 높을수록 낮은 입찰가에 상위노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광고 구좌가 넓어집니다.

때문에 품질지수 = 전환율 공식을 꼭 기억하세요!!

 

광고에 집착하면서 관리하는게 포인투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에서 상위노출 -> 품질지수 상승 -> 키워드 상위노출 -> 품질지수 상승

 

요 무한 굴레를 굴리는 겁니다 ㅋㅋㅋㅋㅋ

이러다가 제외했던 키워드를 하나하나 풀어주는거에요.

그럼 이게 상품 지수가 좋기 때문에 다른 키워드에서도 상위노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는 여기까지!

다음은 요즘 핫한 쿠팡 광고로 돌아오겠습니다.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