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발리 그랩 택시] Grab; 발리 여행 필수 앱, 발리 택시, 발리 자유여행 꿀팁, 발리 택시 앱, 발리에서 유용한 앱 본문

Bali, 외노자 시절

[발리 그랩 택시] Grab; 발리 여행 필수 앱, 발리 택시, 발리 자유여행 꿀팁, 발리 택시 앱, 발리에서 유용한 앱

대한민국 만제 2019. 4. 22. 12:21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돈버는 만제입니다:)

 

발리에서 한국어 교사로 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발리에서 정말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오늘 소개해 드릴 앱은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와 비슷한, 'Grab' 입니다.

 

발리는 대중교통이 없는 섬이에요.

보통 현지인들은 오토바이를 많이 이용한답니다.

길이 좁고 골목이 많아서, 가끔은 오토바이가 편하긴 한데요,

낮에는 너무 뜨거워서 타기 힘들고,

밤에는 위험해서 타기 힘든 단점이 있어요 ㅋㅋ

 

혼자 여행 온게 아니라면,

그랩 택시를 타고 발리 땅을 둘러보시길 추천드려요 :)

 

Grab

 

 

제가 발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앱 모음이에요!

고잭도 오늘 소개해 드릴게요 ㅎㅎ

Kamusdeh는 인도네시아 사전인데, 

언어를 쓸 일이 많은 저는 필수 앱이에요 ㅋㅋ

 

여행 오신 분들을 위해 여행지에서 많이 사용하는 말들을

한 번 포스팅 할까 하는데 어떠신가요?ㅎㅎ

댓글 달아주시면 인도네시아어 정리 해볼게요 ㅎㅎ

 

My telkomsel은 통신사앱인데요,

한달살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하실 것 같아요 ㅎㅎ

앱에서 직접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자, 그럼 그랩을 사용해 볼까요?

 

 

그랩은 인도네시아어와 영어를 지원하는 앱이에요.

그랩은 자가용과 오토바이 모두 서비스를 하는데요,

보통 그랩은 자가용을 추천드리고,

오토바이를 탈 일이 있으시다면 고잭을 더 추천해드려요.

 

Car을 누르면 카카오 택시와 비슷하게 부킹을 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주소를 찍어 봤는데요,

이렇게 핀 위치를 조정하면, 내 주변에 

부킹 가능한 차들이 얼마나 있는지 알려 준답니다.

 

보통 위치기반으로 출발지는 자동 설정 되요!

주변 상가의 상호를 잘 확인하거나,

구글 맵에서 도로 번호를 찾은 후 확인 하세요 :) 

 

 

오토바이도 마찬가지로 위치를 설정하면 되요!

오토바이가 압도적으로 많은 나라에요 ㅋㅋ

 

퇴근 시간 4시~6시 / 저녁시간 8시~9시 에는

길이 정말 많이 막히니 시간이 없으시면 오토바이를 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짠구, 스미냑 쪽은 길이 좁아서 엄청 막혀요!

 

 

그랩 카를 부킹했다면 차의 번호와 기사님에게 문자가 하나 옵니다.

 

그리고 목적지까지의 요금이 나와요.

그랩은 차가 얼마나 막히든 어떻게 가든,

처음 제시한 요금이 변하지 않아요.

해외 택시 사기가 많은데, 그럴 걱정이 없어요.

그래서 로컬 택시인 블루 버드를 잘 이용하지 않죠.

 

한국의 택시에 비하면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이에요!

구글맵 기준 1시간 거리를 가면, 80,000IDR, 한화 8천원 정도 나와요!

저렴하고 보통 차가 4인, 때로는 6인 기준일 때도 있어서,

친구들과 여행하는데 잡기 좋아요.

 

또 그랩의 좋은 점은 자동 번역이 된다는 점이에요!

(한국어는 지원이 안되지만...)

 

기사님이 쓰시는 인도네시아어가 영어로 번역이 되어서 와요.

그러니 초기 설정을 영어로 하시는게 좋겠죠?

 

탑승을 하면 제가 가는 길까지 방향을 안내해 줍니다.

가끔 저 길을 벗어나 골목으로 들어가시는 기사님이 있으신데,

너무 걱정 마세요 ㅎㅎ

 

길이 좁고 오토바이가 많아서 차로도 골목으로 들어가곤 하는거 같은데

그게 빠를 경우도 있더라구요 ㅎㅎ

 

아니면 기사님에게 그 길을 따라가 달라고 부탁 드리시면 됩니다.

 

 

제가 놀란 동시에 좋았던 점 하나!

배달 문화가 너무 잘 되어있다는 거에요 ㅋㅋㅋㅋ

모든 가게의 거의 모든 음식이 배달이 가능해요!

 

Phd는 피자 헛 딜리버리인데, 

피자가 식기 전에 빨리 도착해서 자주 시켜먹어요 ㅋㅋ

서비스 요금은 음식의 가격에 포함되어있어요.

 

음식을 선택 한 후 토탈 금액을 확인해야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는 다른 앱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리고 여행에 필요한 언어도요 ㅎㅎ

 

발리에 대한 꿀팁들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려요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