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MZ 만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조회 재발급] 관세청 유니패스 개인통관번호 발급방법 찾기 알리익스프레스 해외배송 본문

MZ세대, 돈버는 방법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조회 재발급] 관세청 유니패스 개인통관번호 발급방법 찾기 알리익스프레스 해외배송

대한민국 만제 2021. 11. 13. 17:17
728x90
반응형
728x90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MZ 만제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앱으로 해외배송을 이용하신다면 꼭 필요한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매대행 사업을 하시는 분도 요 포스팅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제가 경제 비즈니스 전문 블로거 잖아요?ㅎㅎㅎㅎㅎ? 알리익스프레스로 배송 많이 시키시고 쇼핑에 안목이 있으신 분들께 ㅋㅋㅋㅋ 해외 구매대행 창업 / 부업을 추천드립니다. 하핫~~ 창업을 재밌고 쉽게 풀어놓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클릭클릭~!

 

 

[스마트스토어] 해외 구매대행이란? 중국 아마존 구매대행 프로세스 수익 구조

대한민국 만제! 대한민국 MZ세대, 만제입니다. 20만 팔로워 가진 한심좌의 기운 좀 받으려고 썸네일 가져와봤습니다. 이전에 위탁판매와 사입판매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으니 가장 대표적인 스마

cantikhani.tistory.com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생년월일 8자리가 대신할 수 있다고 해서 대체해서 쓰곤 하셨는데 이제는 불가합니다! 꼭 해외구매를 하실때 꼭! 통관고유부호를 발급해주세요!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바로가기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쉽게 조회 및 신규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관세청 앱에서도 간편하게 개인통관번호를 발급 조회가 가능해요!

 

  신규발급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로 간편하게 본인인증 후 신청안내 절차에 따라 개인토완고유부호를 발급신청 해 주시면 즉시 발급이 됩니다.

  저는 이미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있어서 조회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ㅠㅠㅋㅋㅋ

  어려우실 것 없이 신청 절차를 잘 따라주시면 P로 시작하는 개인 통관고유부호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구성되어있다고 하네요!! 신기신기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이미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 받으셨던 분들은 조회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간편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발급 내역을 조회할 수 있어요!

 

  발급 받아놓고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렇게 쉽게 찾기가 가능합니다 ㅎㅎ

 

개인통관고유부호 내역 조회

  전체 매뉴에서 해외직구 통관 내역 조회로 내 물건이 어떻게 세관을 통과하고 있나~~ 이런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지난 배송건도 확인이 가능해요!

  전체메뉴에서 해외직구통관 내역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조회 기간을 설정해주시면 내역 조회가 가능해요. 저는 한달간 2건이 있네요 ㅋㅋㅋㅋ B/L번호를 클릭하시면 상세 수입화물 진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움직이는 경로에 따라 입항 / 하선 / 상선 / 반입 / 반출 정보가 세세하게 다 나와요! ㅋㅋㅋ

 

  여기서 목록통관과 일반 통관을 잠깐 설명드리면...

  • 목록통관: 개인이 사용할 물품 또는 기업에서 사용할 샘플 중 미화 150불 이하(미국은 200불)의 물품 중 배제대상 물품이 아닌 경우에는 목록통관이 가능

  • 일반통관: 미화 2,000불을 초과하거나, 목록통관 또는 간이수입신고 대상에서 제외되는 물품 반입시 일반수입신고  절차를 거쳐야 함.

  아마존도 한국에 상륙하고 알리익스프레스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많이 사용될 것 같아요! 곧 크리스마스이니 또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겠군요 ㅋㅋㅋ 

 

 

  블랙프라이짤로 마무리 ㅋ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부탁드려요~!

 

  온라인 쇼핑몰 부업 창업에 관심있으시다면 

  만제 구독하고 재밌는 비즈니스 정보 받아보세요~!

 

®대한민국MZ, 만제

728x90
반응형
Comments